Date : 14-05-27
[Seminar] SK planet CTO 전윤호
Author : Admin
Views : 5,387
Title: BLE 기술을 활용한 Commerce Biz.

Speaker: SK planet(주) CTO 전윤호 Ph.D

Date: 2014. 5. 28,(Wed) 17:00~18:00

Location: 우정정보통신관(Woojung Building) 601 lecture room, Korea University

Bio:
전윤호 CTO는 서울대학교 제어계측공학과 컴퓨터공학을 전공한 후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에서 Research Engineer로 재직하였다. 이후 ㈜와이더댄, ㈜리얼네트웍스 아시아퍼스픽 CTO를 거쳐서 국내정보통신기술과 소프트웨어 산업의 중심에서 활동해 왔다. 2011년 SK텔레콤에 합류한 뒤 SK플래닛의 출범과 함께 SK플래닛 CTO로 재직 중이며, 내부 기술력을 바탕으로 SK플래닛의 옴니채널 커머스 에코시스템을 구축하는데 힘쓰고 있다. 전윤호 박사는 모바일 서비스, 모바일 커머스,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아키텍쳐, 이미지 프로세싱, Machine Learning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연구에 임하고 있다.

Abstract:
본 강의에서 소개할 내용은 크게 세가지로 진행하고자 합니다. 첫째, 글로벌 커머스 환경은 On-line과 Off-line 경계가 사라지고 다양한 소비채널이 융합되는 Omni-Channel의 커머스 환경으로 진화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커머스 주요 Player의 비즈니스 전략과 사례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둘째, Off-line 커머스 환경에서 차별적 전략을 위해 최근에는 Proximity Marketing이 활용되는 추세이며 이와 관련된 IPS 기술로 BLE(Bluetooth Low Energy)기술이 크게 부각되고 있습니다. 2013년 6월 Apple이 발표한 iBeacon 기술 스펙 및 활용 범위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마지막으로, SK Planet의 사업 및 보유기술 Infra를 소개하고 당사의 Next Commerce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기술 개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 중 Commerce 분야의 Issue에 있는 BLE 분야의 내부 기술 계획 및 현황을 소개하고자 합니다.